부 동 산

[스크랩] 조금만 신경쓰면 우리 집도 명당이 된다.

양사랑 2012. 1. 13. 11:06

   

조금만 신경쓰면 우리 집도 명당이 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의 포인트를 찾아라

집이나 장소 같은 것이 사람의 기분과 느낌은 물론이고 사람의 인생이나 운명에 실제로 영향을 끼친다고 할 때, 어떻게 하면 그런 것들을 잘 다루고 슬기롭게 이용해서 건강과 행복을 불러올 수 있을까를 따지는 것이 바로 풍수(風水) 또는 풍수지리(風水地理)이다.
첨부이미지 집이 크다고 해서 기가 잘 흐르는 것은 아니다.

너무 크고 호화로운 가구들이 즐비한 집보다는 작더라도 꼭 필요한 가구를 단정하게 정리해 놓은 집이 기가 훨씬 충만한 집이다. 가족 수나 분수에 맞지 않게 커서 휑한 집은 거주자의 기를 공간에 나누어주는 꼴이 되어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기는 모일수록 좋은 것이므로, 약간 작은 공간에서 가족들이 옹기종기 사는 것이 좋다.

첨부이미지 기가 흐르는 포인트는 바로 여기

- 모든 집은 동북쪽과 남서쪽에 신성한 기운이 있다.
- 현관에 들어서서 집안을 바라 볼 때 좌측 대각선에 위치한 지점.
- 현관에서 볼 때 오른쪽 모서리에 해당하는 지점.
- 현관에서 볼 때 우측의 대각선상에 위치한 지점.
- 현관 바로 맞은편 지점.

첨부이미지집의 중심선은 바로 사람 몸의 중심선

 - 기가 흐르는 지점에 불필요한 물건, 덩치 큰 물건 등이 있다면 당장 치우는 게 좋다. 이것은 사람의 인체 중 머리나 가슴 등 중요한 부위에 돌덩이를 올려놓아 핏줄을 누르는 것과 같다.

 - 정리 정돈을 잘하는 것은 기를 잘 통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집의 중심선과 복도 등에 크고 무거운 물건이 있으면 치워야 한다. 또한 모서리 같은 곳에 잡다한 것들을 마구 쌓아 놓으면 가족 화합의 기가 흩어지게 된다. 모서리와 기둥의 나쁜 기운과 영향력을 화분이 받아 내어 중화할 수 있도록 기둥이나 모서리에 화분을 둔다.

- 가급적이면 실내 공간을 넓게 남겨 두고, 기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창은 항상 맑게 유지해야 한다.
- 가급적 빈방은 없어야 한다. 빈방과 그 안에 있는 물건들은 기를 유실시킨다. 불가피하게 빈방이 있다면 매일 청소를 해주고, 낮에는 문을 열어 두어 흉한 기운이 방에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첨부이미지 생기를 내뿜는 조명, 흉기를 삼키는 화분

- 전등의 갓이 있는지, 끊어진 전구가 없는지 살펴보고 집안에서 가장 어두운 곳을 찾아 나쁜 기운이 머물지 않도록 조명을 설치해야 한다. 침실 외에는 조명을 밝게 해야 하고, 특히 현관을 밝게 해야 한다.
- 삐걱거리는 출입문, 찢어진 벽지나 부서진 가구 등을 그냥 방치하지 않도록 한다.
- 창고나 다용도실, 베란다의 좌우 양끝은 기본적으로 잡다한 물건들이 쌓여 있어 흉한 기운이 고이는 곳이므로 보조 조명, 화분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방에 인접한 창고 입구 쪽에 조명이나 화분을 배치하기가 쉽지 않다면 작고 예쁜 풍경이나 소리나는 모빌 같은 것을 설치하고 심심하면 소리나게 톡톡 건드려 준다.
- 거울, 특히 크고 화려한 장식의 거울이 있다면 치우는 것이 좋다. 아니면 선인장과 난 화분 등으로 거울을 약간 가려 주어야 한다. 크고 화려한 거울은 기를 분산시키고, 때로는 기를 반사함으로써 기를 차단시키기 때문이다.
- 집의 구조상 방문들이 가운데 복도에 몰려 있으면 기의 흐름이 좋지 않아 가족의 화합을 해칠 수 있다. 이럴 때는 각 출입문들이 만나는 복도 벽면에 작은 화분을 놓아 충돌을 완화해 준다.
- 베란다에 안 쓰는 물건을 두는 것은 괜찮지만, 수험생 방이나 침실 바로 옆에 있는 베란다에 물건을 쌓아 두면 정보의 흐름을 파악하는 기가 막히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첨부이미지 기의 흐름에 맞는 가구와 소품 배치의 여덟 가지 상식

흉한 기운이 있는 물건을 치우고 가구를 새로 배치했을 때, 최소한 이삼 일은 기의 흐름이 혼란스러워지고 흉한 기운이 남아 있게 되므로 대청소를 할 때나 전체적으로 집안을 정리할 때 함께 치우는 것이 기의 흐름을 안정되게 한다.

가구들을 버리고 새것으로 장만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으므로 벽지나 문, 바닥, 천장의 색을 연한 원목색이나 베이지색으로 바꾸어도 된다.

장롱의 위치는 별로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 침실 출입문에서 볼 때 자측 벽면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책상이나 화장대 등은 문을 바라볼 수 있는 위치, 방문과 인접한 벽면에 두어야 한다.

 테이블 종류는 사각보다는 둥근 것이 좋다. 각의 모서리에 다칠 위험도 있지만 본능적으로 모서리를 경계하게 되어 나쁜 기운이 뿜어져 나오기 때문이다. 괴목이나 박제 같은 어둡고 거친 느낌의 장식은 좋지 않다.

침대는 기본적으로 창가를 향해 머리를 둘 수 있도록 놓는다. 이때 가구나 집기 등이 창문을 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벽면에는 평화롭고 신선한 느낌의 풍경화를 걸어 둔다.

 그림은 부드럽고 따뜻한 것이 좋다. 기괴하고 어두운 추상화나 종교적 성향이 강한 그림을 침실에 두는 것은 특히 좋지 않다. 그런 그림이나 사진은 서재나 거실 앞, 집안의 성스러운 기운이 감도는 북동쪽 벽면에 둔다.

 벽시계는 원형이나 팔각의 것이 좋고, 누워서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건다
    
출처 : 디벨로퍼아카데미(부동산개발협의회)
글쓴이 : 안병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