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학 상 식 (암,기타)

[스크랩] ~ 뇌졸증 (중풍) 자가 치유법 ~ ~

양사랑 2014. 9. 22. 14:45

 

 

 

중풍 뇌졸증 자가치료법

 

글 : 한성진목사 (강해설교연구원)

 

안타까운 분들이 많아 생각나는 대로 자판을 두드려 봅니다.
요즘 겨울에 혈관질환 아주 성할 때입니다. 기온이 추울 뿐 아니라 반대로 성질이 온한 식품이나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 많고 감 같은 혈당식품이 많기 때문입니다.
요즘 일이나 운동을 할 수 없는 점도 그 원인이 됩니다.
어제도 성도 중에 두 분이나 혈압이 높아 제가 분주했습니다.

중풍이나 중풍 전조증이 오면 왜 왔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혈압계를 사서 늘 재어보아야 합니다.
참고로 120-80이 정상인데 120을 수축기혈압이라 하고 80을 이완기혈압이라 합니다.
수축기혈압이 높으면 심장이 강하게 뛰고 있는 증거입니다.
이완기혈압이 높으면 혈관이 좁아졌거나 혈액이 걸쭉하다는 증거입니다.

뇌졸증은 여러 원인이겠으나 고지방 고당 고염식품을 과다하게 섭취해서 옵니다.
그러면 피가 진해져서 피를 순환시키기 위해 심장이 강하게 뛰지요.
160-100 이런 경우라면 심장도 강하게 뛰고 피도 아주 진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 때는 아주 위험하니 열손가락과 열발가락 끝을 사혈하면서 우선 피를 묽게 해주는데 힘써야 합니다.
급할 때니 혈액순환제나 아스피린 소주반컵이라도 사용하면 어느 정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혹은 우황청심원 오메가3이나 비타민c 양파즙 녹두죽 프로폴리스 솔잎,, 도 도움이 되나

심할 때는 그것만으로는 역부족일 수 있으니 보조로만 활용합니다.

약초에 중독이 되어 고혈압이 올 수 있으니 이 때는 쥐눈이콩이나 녹두 삶은 것을 마십니다.

혈압으로 뇌핏줄에 위험이 생기면 뇌가 그것을 인지하여 터지지 말라고 약한 혈관을 감싸고 있는 부분을 굳혀 경직시켜 버리죠.
그러면 뇌혈관이 압박을 받아 피공급이 안되 뇌가 괴사상태가 되어 연관된 몸의 여러 부분이 마비가 되기 시작합니다.
이 때는 피를 묽게 해주는 것이 급선무이고 그 다음에는 경직된 것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위에 말씀한 것들을 활용하면 어느 정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밑 목에 통증이 있는 근육줄기가 없는지 살펴서 3-4분간 심하지 않게 그러나 통증은 충분히 느끼게 눌러줍니다.
이 때 여기저기 주무르거나 여기저기 지압하면 뇌가 인식하지 못하니 한 곳만 해야 합니다.
이렇게 몇 시간마다 지압하면 굳은 근육이 풀어져 뇌를 압박한 혈관 문제가 해결 됩니다.

혹은 경직된 부위에 침을 놓기도 하고 물리치료기를 대기도 하고 봉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목근육을 사용했거나(가령 소파에 머리를 걸고 자거나 TV 보는 경우 목근육이 경직되어 얼굴이 멍멍하면서 중풍으로 발전)
혹은 팔을 많이 사용하여 팔 어께가 아프면서 뇌까지 경직되어 중풍이 되신 분도 많습니다.

바닷가에서 조개 잡아 무겁게 어께에 메고 오다가 아파서 치매로 돌아가신 분도 있었습니다.
이 분들은 침치료도 좋고 앞서 이야기한 지압도 좋고 더 좋은 것은 통증크리닉에 가서 아픈 부위를 주사 맞으면 어께도

나으면서 뇌까지 개선이 됩니다.  좋은 것은 제니센입니다(뇌출혈에는 안 됨).

제니센을 스펀치에 장착하여 머리나 목 어께 등의 아픈 부위에 뇌속에 훈기를 느낄 때까지 접촉합니다(자료는 검색해 보실 것).

평소 근육이 경직되어 있는데다 피를 탁하게 하는 스트레스나 고열량 음식을 먹으면 뇌졸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꾸 뇌졸증이 오려고 하는 분들은 평소 간 신장 등이 약해 피가 탁하거나 등뼈에 문제가 있거나
동맥경화 상태이거나 고지방 고당 고염 혹은 음식이 몸에 맞지 않아서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개선이 없이는 그런 일이 반복된다는 것을 알고 근본 체질개선에 힘써야 합니다.
물은 누구에게나 좋은 양파즙으로 대치하면 좋겠고 소식(밥물)하시면서 가벼운 운동을 권합니다.
심하게 근육사용을 금하며 반드시 풀어주도록 합니다.

지나친무염식 지나친저지방식도 혈관을 약하게 하니 참고하시고 조금씩은 드셔야 합니다.

혈관질환이 있으면 혈압계 사용을 일상화해야 합니다.
그러면 각종 음식이 자기 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잘 알 수 있어 경험이 축적됩니다.
저혈압이인지 고혈압인지 느낌으로 착각하는 수가 많아 반대로 하다가는 변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알콜을 다량 마셔서 온 뇌졸증이나 뇌출혈 처방에 대해서는 술을 안 마시기에 쓰지 못했습니다.

혈관질환에는 100% 민간요법보다는 약을 비상으로 준비해 놓고 줄여나감이 현명할 것입니다.
지금 초겨울 날이 궂을 때가 더 위험합니다.
항상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샬롬 

출처 : iyaksondoctor675
글쓴이 : 배상인 기,혈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