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정보수집을 게을리 말라.
신문 등의 사회부분이나 부동산코너를 보면 어느 지역의 개발소식을 접할수있다. 그것을 꼭 스크랩하고, 나와 상관없는 곳이라고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무조건 오려서 파일 등에 정리해 놓는다. 또한 신문을 보면서 어떤 뉴스가 나오면 이 뉴스가 해당 부동산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를 매번 생각하라. 지금 살고 있는 곳에 평생 살 수도 있지만, 대부분 몇 번의 이사를 통해서 살고 있는 지역이 변하게 된다. 이사 가는 곳을 정하는 기준은 바로 그동안 모아 놓은 정보를 통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다른 곳에 비해 비교우위에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부동산 투자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또한 해당뉴스가 어느 지역 부동산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매번 생각하다보면, 단순히 어디가 개발된다는 소식을 접하기 이전에, 부동산시장에 주고자 하는 정부의 의도 및 개발방향에 대하여 한발 정도는 빠를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지도를 펼쳐놓고 생각해 보라는 것이다. 도시계획자 입장에서 부동산을 생각해보면 유추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생겨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
ⅱ. 원칙은 장기투자다
ⅱ. 원칙은 장기투자다
단기투자는 부동산투자에 어울리지 않는다. 특히 부동산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더욱더 장기투자를 선호해야 맞다. 부동산은 앞으로 어떻게 개발하겠다는 장기계획이 어느 정도 표면화되어 시중에 이미 알려져 있다. 다만 장기투자를 요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당장 나타나지는 않지만, 어느 순간 투자하려는 주 세력이 나타나기만 하면 상승하게 된다. 그러나 그 상승시점을 잡기란 무척이나 힘들며, 막대한 자금 또한 필요하기 때문에 개미투자자라면 미리 들어가서 자리잡는 방법밖에는 없다. 곰이 되어야만 그 과실을 먹을 수 있다. 남들이 뭐라 하던지 나는 이 부동산과 평생을 함께 하겠다는 각오로 투자에 임해야 성공할 수있다.
ⅲ. 매수주체를 파악하라.
부동산을 선택할 때 투자의 관점에서 보면 과연 이 부동산을 누가 살 것인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내가 보는 관점보다 돈을 갖고 있는 다수가 보는 관점에서 생각해 보아야 한다. 주로 돈을 갖고 있는 재력가는 서울에 많이 살고 있고, 특히 서울에서 강남에 많이 있으며, 강남 밑에는 분당이 있으며, 그 분당 밑에는 용인이 있다는 단순한 논리는 부동산투자의 방향을 선택하는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돈이 있는 사람이 과연 이 부동산을 좋아할까를 늘 생각해 봐라.
ⅳ. 나 자신을 믿어라.
ⅳ. 나 자신을 믿어라.
귀가 가벼워서는 성공하기 힘들다. 물론 가벼워 때론 성공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실패하는것이 대다수이다. 정보습득에서 투자하기까지 철저히 객관적으로 분석해라. 많은 분의 조언도 필요하다. 그러나 그 의견은 하나의 의견일 뿐, 발품을 팔아가며, 누구보다 이 부동산에 대하여는 내가 많이 알고 있다는 자신감이 붙은 상태에서 투자를 마음먹었다면, 자기 자신을 믿고 투자하라. 초조해 하지 말고 나 자신을 믿어라.
ⅴ. 부동산회사를 가장 먼저 찾아가라.
ⅴ. 부동산회사를 가장 먼저 찾아가라.
신문과 인터넷 등으로 간단한 투자정보를 습득하고, 발품을 충분히 팔아 매물의 여건, 앞으로의 호재등을 파악하고, 부동산 회사 방문 전 지갑에는 계약금을 준비하고 언제든지 좋은 물건이 있으면 투자한다는 비장한 각오로 방문하라. 부동산 컨설턴트와의 어떤 대화를 하더라도 내가 가진 정보에 대한 확실한 분석이 되었기 때문에 좋고 나쁨을 구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최대한 부동산컨설턴트에게는 예의를 갖추고 겸손하라. 그들에게 잘 보여야만 좋은 투자처를 얻을수있다. 몇 군데 부동산회사를 방문하다 보면 그 회사의 정통하면서 자신에게 성의를 보이는 곳이 있을 것이다. 부동산회사와의 유대를 강화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느낌이 온다면 과감히 지갑을 열어도 좋다.
ⅵ. "대출"받는 것도 공부다.
ⅵ. "대출"받는 것도 공부다.
자금계획을 세울 때 자기자본이 충분하다면 별문제가 없겠지만, 대부분 대출이란 것을 생각한다. 그런데 평소 내가 동원 할 수 있는 자금이 얼마까지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내 신용과 담보로 과연 얼마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고, 직접 은행에 문의하여 평소 빌릴 수 있는 자금의 규모를 꼭 챙겨두면 좋다. 그래야만 어느 정도 까지 투자가능한지 계산이 되고, 내가 투자할수 있는 물건에 관심을 둘 수 있다.
ⅶ. 고민이 있다면 만번 생각하라.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안나올 때가 있다. 예를 들어 투자하고 싶은 부동산은 있는데 자금이 부족하다든지, 과연 내가 올바른 투자방향을 갖고 있는지, 등등 풀리지 않는 문제가 생겼을 경우 포기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내가 이 부동산을 가질 수 있는지 생각해 봐라. 생각하고, 생각하면 답은 나온다. 만 번 생각하면 통한다고 한다. 만 번 만 생각해 보세요. 풀릴 것이다. 포기는 언제든지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만큼의 시간이 지나면 그 부동산에 내가 투자 할 수 없을지도 모르고, 나중에 후회 할 수도 있다.
ⅷ. 상식을 벗어나라.
ⅷ. 상식을 벗어나라.
역발상 이라는 것 또한 상식을 벗어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상식을 벗어난다는 것은 대중과 차별화 되는 전략이다. 대중과 차별화 하는 전략이 있어야만 성공한다. 남들보다 앞서 움직인다든지, 자금이 풍부하다든지, 고급정보를 접 할 수 있다든지, 심리전에 강하다든지, 하여튼 나만의 투자전략을 세워야 한다. 누군가의 투자전략을 따라해도 좋다. 차별화 하여 성공 할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못하겠는가? 대중의 생각을 읽고 행동은 반대 혹은 다른 쪽으로 움직이는 것은 상식을 벗어나는 좋은 방법이라 할수있다.
ⅸ. 일단 저질러라.
ⅸ. 일단 저질러라.
과실은 씨를 뿌린 자의 몫. 씨를 뿌리지도 않고 결실을 바란다면 안된다. 저지를 곳에 과감히 저질러라. 단순히 투자하는 사람들이 돈을 버는 것이 부동산 분야이다.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은 좋으나, 너무 오랜 시간 생각하는 것은 좋지 않다. 순발력이 이곳에서도 필요하다. 부동산 투자에 초보라면 작은 것부터 저질러 봐라. 책으로 접하는 것과 발로 습득하는 것은 다르다. 하나의 투자로 얼마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모든 투자가 성공할 수는 없다. 그러나 큰 실패만 아니라면 누구보다 강한 부동산 투자가가 될수 있을것이다.
출처 : 왕비재테크
글쓴이 : 수정동안 원글보기
메모 :
'부 동 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기획부동산 사기수법 (0) | 2012.03.02 |
---|---|
[스크랩] 돈을 따르게 하는 7가지 법칙 (0) | 2012.02.29 |
[스크랩] 땅 잘사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0) | 2012.02.29 |
[스크랩] 기획부동산 업체 구별하는 법 (0) | 2012.02.28 |
[스크랩] 어떨때 전세권등기 해야할까? (0) | 2012.02.28 |